성남시 한나라당協 "이재명 시장 주민소환 불사"


성남시 한나라당協 "이재명 시장 주민소환 불사"

연합뉴스


입력 : 2010.08.03 09:23

이재명 성남시장 /연합뉴스
성남시의회 한나라당 의원들이 성남시 모라토리엄 선언과 LH 재개발 사업 포기 등과 관련해 이재명 시장의 책임을 물으며 주민소환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3일 성남시의회 한나라당협은 “천당 밑에 분당으로 불리던 신시가지 아파트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고 계약포기가 속출하고 있으며, 본시가지는 LH의 개발사업 포기로 좌절과 절망 속에 신음하고 있다”면서 “성남이 ’거지도시’로 전락한 것은 이 시장의 포퓰리즘식 행정마인드에서 비롯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 시장이 지난달 12일 판교특별회계 모라토리엄 선언으로 100만 시민을 경악게 만들더니 같은 달 19일에는 고등동 보금자리주택 지정고시 철회 요청을 했다가 국토해양부에 거절당하는 수모를 겪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결국 이 시장의 독단적 행정은 LH 등과 갈등을 빚게 되고 그 결과 LH로부터 수정.중원지역 재개발사업 포기라는 부메랑을 맞았다”며 “이 시장 때문에 (성남시는) ’되로 주고 말로 받는 꼴’이 됐다”고 강조했다.

성남시의회 한나라당협은 ▲’판교특별회계 대책협의회’ 구성 ▲LH와 사업재개를 위한 협의 공개적 추진 ▲’고등동 보금자리주택 지구지정 철회’ 요구 중단 ▲시청사 매각 중단 등을 요구했다.

또 “이 시장이 한나라당의 요구를 무시하고 주민의사에 반하는 행정을 계속한다면 이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까지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민주당협은 “한나라당은 지불유예 선언과 관련된 정치적 공세만 일관하는 무책임한 행동을 중지하고, 의회에서 판교특별회계 전용 책임자 규명 등 모든 원인 및 과정을 명명백백히 밝혀 시 재정 건전화 대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길 바란다”고 반박했다.

[인사이드] 아방궁의 모라토리엄

by 고유념자각애 | 2010/08/03 16:01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eckoo.egloos.com/tb/1054633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