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사람들이 소트니코바 금메달에 의문을 갖는 이유!


[US] 美언론, 사람들이 소트니코바 금메달에 의문을 갖는 이유!
등록일 : 14-02-23 21:05 (조회 : 49,952)

미국 언론인 더와이어의 알렉산더 아바드 산토스 기자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에서 러시아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에 대한 논란이 왜 나왔는지 분석을 하는 기사와 반응입니다. 나름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기사를 게재하였는데요.
기사 끝자락에는 김연아의 밴쿠버 금메달 연기 동영상으로 끝을 맺습니다.
아래 기사 내용 핵심부분을 요약 첨부하였습니다.
 
 
 
001.jpg

 
 

-간략 기사-
왜 사람들은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의 피겨 금메달이 조작이라 하는가.
러시아 사람들은 이 17세의 소녀의 금메달에 열광하고 있지만 러시아를 제외하면 이걸 반기는 사람은 적고, 몇몇 사람들은 소트니코바가 외부 도움이 없이는 김연아나 코스트너를 절대 이길수 없었을 거라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중에는 많은 전문가들과 전 피겨 스케이터들이 있으며, 이들 모두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에 불만과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
 
실수:
지금 적용 되고 있는 점수 채점 제도 이전에는 스케이터가 넘어졌다면 그 대회에선 경쟁력을 잃었다고 볼수 있었다. 그런데 이번 대회에서 메달권에 든 선수 세명중 실수를 한 선수는 소트니코바 밖에 없었다. 점프 기술 이외에는 무게를 두지 않는 현 시스템에서 그녀는 0.90의 감점을 받았으나 더 어려운 점프를 시도했고 점프를 하나 더 뛰었기 때문에 더 쉬웠지만 훨씬 깨끗한 점프를 한 김연아 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트니코바의 안무:
안무나 예술적인점이 소트니코바의 강점이 아니란건 오래된 피겨 팬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이 부분에선 점프가 약간 떨어지는 코스트너가 셋중 가장 강한데, 이번 대회에서 심판들은 소트니코바에게 코스트너보다 더 높은 안무 점수를 줬다.심판중 한명은 러시아 스케이팅 연맹 사장의 아내였다:

13명의 심판중 9명의 심판이 선정되는데, 한국, 미국, 영국, 그리고 스웨덴의 심판진들은 SP의 심판을 봤다는 이유로 FS에서 빠지게 되었다. 이들을 대신한 심판중 한명이 오랫동안 러시아 스케이팅 연맹의 사장직을 맡아온 사람의 아내였고, 나가노 아이스 댄싱에서 조작을 시도하다가 일년간 자격 정지를 받은 이력이 있는 우크라이나 출신 심판도 있었는데,스코어 시트를 보면 소트니코바의 점프들을 다른 선수들의 점프보다 특히나 좋아했던 심판관들이 두명 있었다는걸 알수 있다.

소트니코바의 FS점수가 20점이나 뛰어올랐으며 거의 신기록이 될뻔했다:
소트니코바의 점수가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서 높게 느껴졌을뿐 아니라, 그녀의 점수는 사상 최고의 점수들에 근접했다. 게다가 그녀의 이전 FS 개인 기록은 131.63점 이였는데, 이번에 149.95를 받으며 무려 18.32점이나 수직 상승했다. 소트니코바가 FS를 클린하게 타는것을 어려워했다는걸 감안하면 이번에 보여준 FS는 그녀의 인생에서 최고로 클린한 FS였다고 할수있겠다.
 
 
 
005.GIF

 
006.GIF
 

 
007.GIF

 
 
 
 
이번 올림픽은 러시아 스케이터들에게 아주 관대했다:

러시아는 피겨 스케이팅 종목에서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메달을 땄는데, 그 못딴 메달은 플루쉔코가 마지막에 기권을 해서 따지 못했다. 페어에서는 랜딩하는 동작에서 손이 빙판에 닿고 말았는데도 오히려 GOE를 더 받기도 했고 리프니츠카야 역시 사상 최고의 속도로 점수가 빠르게 올랐다는 지적을 받고있다. 소트니코바는 러시아 대회와 이번 대회를 제외하면 총 200점을 겨우 턱걸이로 넘어선 202.36이 최고 기록이였는데 소치에선 개인 기록을 22점 차이로 따돌리며 224.59점을 받았다.
 
 
이제 남은 질문들은 다음과 같다:
이렇게 부패하고 조작이 넘쳐난다면 피겨 스케이팅을 볼 이유가 뭔가?
매 대회마다 이렇게 기준이 바뀌어 버리는 불안정한 스포츠를 계속 유치해서 얻는 이득이 뭔가?
김과 코스트너가 더 아름다운 스케이팅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회에선 피겨의 불안정하고 예측불가능한 천성이 소트니코바의 손을 들어줬다 - 물론 이건 주관적으로 하는 말이지만.
 
 
 

-댓글-
 
 
greenpapaya
아델리나의 점프가 더 어려워서 금메달을 받을만 했다고 하는 사람들은 플러츠가 뭔지나 알긴 하는거야? 러츠를 잘못뛰는 점프를 플러츠라고 하는거고, 아델리나는 플러츠를 뛰는 수많은 선수들중 하나야. 율리아 역시 플러츠를 뛰는 선수고. 한번 플러츠를 뛰게 되면 올바른 방법인 러츠를 뛸수 있도록 교정하는건 아주 어려워. 이래서 많은 스케이터들이 트리플 악셀(아사다가 자신이 뛸수 있다고 주장하는 점프인데 솔직히 항상 스핀이 모자라거나 양발로 착지를 하지) 다음가는 점수를 받을있는 트리플 러츠를 프로그램 구성에 넣지 않는거야 (연아를 제외하면 제대로된 러츠를 뛸수 있는선수는 거의 없어).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는 많이들 넣었지. 왜? 이번 올림픽에서는 그런걸 심판들이 봐줄거라고 생각해서지. 왜냐? 러시아 선수 두명이 플러츠를 뛰거든. 이것만 알아도 기술적으로 완벽했다는 소리는 해서는 안돼는거야.
 
 
ㄴSagoth
다들 러시아에 선입견이 있어서 이렇게 난리를 치는거겠지. 소중한 연아가 실수를 하고 금메달을 땄다면 이런 논란이 없었을걸. 러시아가 이긴게 배아파서 징징대는걸로 밖에 안보여. (일본의 유즈루 역시 두번이나 넘어졌는데 금메달을 땄잖아?)
 
 
ㄴDanielCraigForevah
남성 피겨를 보기는 했어? 유즈루가 2번이나 넘어지고 이긴 이유는 다른 스케이터들이 모두 그 이상으로 망해서 그런거였어.
 
 
ㄴKay
제발 좀 눈을 떠. 넌 스코어 시스템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는거 같다.
 
 

Aidan
소치는 역사상 최악의 올림픽으로 기억될거야.
 
 
ㄴalyce1213
폐막식때마다 나오는 "사상 최고의 올림픽이였다"는 입바른 소리가 들릴때 마다 x나게 웃을듯.
 
 
ㄴMatt
소치 올림픽이 아니라 So Cheap 올림픽으로 기억하는게 더 나을듯.
(주: So Cheap - 비겁/졸렬하다는 뜻입니다.)
 
 

Kiyoung
웃긴게, 연아 점수가 공개되자마자 소트니코바가 심판에게 뛰어가 안기더라. 난 심판들이 공정했다고는 못할거 같아.
 
 
ㄴGrace Gold
나도 이거 생방으로 봤는데, 어째서 이게 더 이슈화 되지 않는거지? 말꼬랑지 한 심판(러시아 연맹 사장의 아내)가 달려가서 소트니코바를 안으면서 축하하더라. 어떻게 심판이라는 사람이 우승자에게 달려가서 같이 울면서 축하할수가 있는거지??
 
 
ㄴKiyoung
내 말이. 어떻게 김연아에게서 금메달을 빼앗었는지 알수 있는 장면이지.
 
 
ㄴSagoth
러시아 심판이 100500점을 줬어도 제일 높은 점수와 제일 낮은 점수는 제외되기때문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해. 또 더 복잡한 계산들도 들어가고. 사람들은 그저 러시아 선수라는것 때문에 아델리나를 싫어하는것 뿐이야.
 
 
ㄴKiyoung
논점을 벗어나지마. 의문이 드는건 어떤 방식으로 소트니코바가 금메달을 땄는냐야. 잘했지만 점수가 너무 높았어. 사람들은 그녀에게 화를 내는게 아니라 러시아에 화를 내고 있는거야.
 
 
ㄴGuest
네~네~ 그럼요! 러시아 잘못이죠 네~
 
 
ㄴCindy Kang
제일 높은 점수가 제외되는건 맞지. 근데 3점을 퍼주다가 GEO에서 -1점 하나만 넣어주면 이상하게도 스케이터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이 되어버리지.
 
 
ㄴNemily
홀대하던 빅토르안이 러시아가서 잘해주는데 한국은 쇼트에서 메달 못따니까 배아파서 그러는거지 다 알아.
 
 
ㄴSinMN
이렇게 추측만 해대니까 너희 의견을 진지하게 받아드리기 어려운거야.
 
 
ㄴKevin Jung
이게 뭐냐고 진짜. 어떻게 이렇게 말도안되는 일이 일어날수 있는거지?
 
 
ㄴKadayi
부풀리지마, 이겼다는걸 알게되었을때 많은 코치들, 심판들, 스탭들, 경쟁자들등등 많은 사람들과 포옹을 했어.
 
 

POSRUs
SP에서 아델리나의 3T3T가 연아의 3L3T와 동일 한 점수를 받았어. 당연히 후자쪽이 더 받아아했는데 말이야. 처음부터 심판들 점수들이 틀려먹었었어.
 
 
ㄴKadayi
그건 그 점수들을 준 한국인 심판과 미국인 심판에게 말해. SP에서는 러시아 심판이 없었어.
 
 

Emma
제발 좀. 이건 러시아 선수가 이겨서 생긴 논란이 아니야. 아델리나는 좋은 스케이터라고. 문제는 너무 많은 우연들이 일치하면서 아델리가에게 좋은쪽으로 흘러갔다는거지. 이건 그녀의 탓이 아닌 심판들 탓이고, 그 누구도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야.
 
 

MaryMitch
FS뿐만 아이야, SP도 보라고. 탑 3명이 거의 동점이였잖아. 미친거지.
 
 
ㄴKadayi
SP에서는 러시아 심판 없었다니까. 오히려 한국인 심판과 미국인 심판이 있었어.
 
 

guest9
엑세큐션 점수를 잘 봐. 연아는 1점이나 그 이하를 받는데 소트니코바는 더 못했음에도 모든 심판으로부터 1.5~2.0을 받아. 러시아는 부끄러울줄 알아야해. 올림픽 역사상 가장 부정하고 말도 안돼는 사건이야.
 
 
ㄴNemily
너무 성급하게 러시아 심판들에 책임을 전가하는거 같은데? 심판들 모두가 러시아 사람이였던것도 아니고 SP에서는 러시아 심판이 없음에도 소트니코바가 2위에 올랐지.
 
 
ㄴswanpride
러시아 심판과 더불어 러시아 연맹 사장의 아내까지 심판을 본건 말도 안돼지. 게다가 이전에 조작 스캔들 이력이 있는 심판들은 쓰면 안된다고 생각해.
 
 
ㄴNemily
러시아 심판들만으로는 소트니코바를 그 순위에 올려놓을수 없었어. 다른 나라 심판들도 그녀에게 SP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고. 그리고 러시아 연맹 사장의 아내를 들먹이는데 다른 심판들도 우리가 모르는 이유로 특정 선수들에게 관대했을수도 있어.
 
 
ㄴanon325
너 러시아 사람이야? 왜냐면 이 판정이 공정했다고 사람들은 엄청 드물거든. 저 덜렁대는 스케이터가 연아나 코스트너보다 잘했다고 생각한다면 망상증에 걸렸거나 애국심에 눈이 먼거겠지.
 
 
ㄴNemily
아니 러시아 사람 아니고, 난 아델리나가 덜렁댔다고 생각하지 않아. 그녀는 운동 선수지 예술가가 아니야, 그리고 이건 스포츠니까 그녀가 이긴거야.
 
 

jennifer
SP는 또 어떻고?! 연아가 훨씬 잘했는데 점수를 거의 비슷하게 받았잖아. 또 연아는 레벨3 판정을 받았는데 소트니코바는 어떻게 레벨4 판정을 받은거지? 누가 설명좀 해줘.
 
 
ㄴNN
SP에서는 러시아 심판이 없었어. 미국, 영국, 이탈리아, 그리고 일본에서 온 심판들에게 왜 그렇게 했는지 물어봐. 너보다는 스케이팅을 더 잘하는 사람들일테니.
 
 
ㄴjennifer
논점에서 벗어났잖아. 난 러시아 얘기는 하나도 안했는데?? 저 점수들이 어떻게 저런식으로 매겨졌는지 궁금해서 물어보는거잖아? 난 10년동인 피겨를 봐왔는데도 이해를 못하겠고 소트니코바의 프로그램이 더 어려워서 이겼다고 하는 전 피겨 선수들, 전문가들, 그리고 팬들 그 누구도 PCS에서의 차이는 언급을 안하고 설명을 못해.
 
 
ㄴNN
네가 그렇게 오랫동안 피겨를 봐왔다면 이 논란을 만드는 피겨 시청자 98% 정도는 스케이팅을 이해 못하는 사람들이라는걸 잘 알텐데? 그냥 좋아하는 선수가 이겼으면 하는 사람들인거야. SP 구성을 보면 사실 김연아의 구성이 소트니코바보다 1점이 높아. 즉, 둘다 완벽히 탔다면 김연아가 점수를 1점 더 받았어야 한다는거지. 기술적으로 비슷했으나 소트니코바가 거의 비슷한 점수를 얻은 이유는 GOE에서 점수를 더 땄기 때문이지. 소트니코바의 프로그램이 더 어려웠다는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네.
 
 

greenpapaya
NBC 중계를 한 전 피겨 선수들이 아델리나의 금이 정당하다고 했다고 하면서 아델리나를 두둔하는 사람들이 있는데...NBC가 올림픽을 중계하니까 당연히 저런말을 해야하는거야. 올림픽을 방송하는 채널이 올림픽에 대해 나쁜 말을 할수 있을리가 없잖아? 그리고 진심으로 저들이 이 불공평한 심판 배정과 결정에 동의를 한거라면 다들 전문가로서의 지위를 잃고 피겨에서 추방되어야해. 진정한 전문가라면 아델리나와 율리아의 스핀이 모자란 플러츠같은 잘못된 점프들을 지적했어야해.
 
 
ㄴSergey Milwaukee
스핀이 모자랐다고? 대회를 본거야 책을 읽은거야? 느린 화면으로 다시 한번 봐봐. 그래도 스핀이 모자랐다고 하면 넌 눈이 안보이는거겠지
 
 
ㄴgreenpapaya
책을 읽는것뿐 아니라 정석 점프들을 봐왔고 틀린 점프들도 봐왔어. 이번 대회도 역시 봤고. 너도 느린 화면으로 다시 보길 권장한다.
 
 

JT
러시아에서의 올림픽에 더불어 브라질 월드컵이라...2014년은 부정부패의 해로 기억되겠군.
 
 

tlpjr
SP가 끝났을때부터 이럴줄 알았어. 소트니코바가 연아보다 딱 0.9점 뒤쳐져있었을때부터 이럴게 뻔했지. 부정한 심판진들을 배정하고 익명으로 점수를 매길수 있게 한다? 스캔들을 바란거나 마찬가지야. 스케이팅을 보이콧 해야해. 돈 벌 여지가 없어지면 알아서 개혁되겠지.
 
 
ㄴNN
SP엔 러시아 심판이 없었어. 아마도 이 불만은 SP에서 심판을본 부정한 미국, 영국, 이탈리아, 한국의 심판에게 하는게 어때?
 
 

SinMN
수많은 선수들이 몇년간 노력해서 그 노력의 결실을 맺는 대회에서 이런 논란이 불거지는게 참 슬프다. 익명으로 점수 매기는건 그만둬야해. 심판들이 왜 보호 받아야 하는거야? 자신의 전문성을 앞세워 점수를 매기는 심판이라면 대중앞에서 당당히 자신이 준 점수를 밝히고 설명할수 있어야 하잖아? 선수들은 이 이상의 압박과 고난을 견뎌야하는데..선수들은 자신의 점수가 아무런 논란 없이 정당하다고 인정받을 자격이 있어.
 
 

CommentingLady
김연아가 4년 후에 러시아 선수들을 완전히 발라줬으면 좋겠어. 이건 피겨 스케이팅의 예술적인 요소에 대한 모독이야.
 
 
ㄴNemily
그러지 못할걸, 김연아는 이제 다 한거 같아. 소치에도 가고 싶어 하지 않았고 이제 은퇴했어. 그녀의 스케이팅을 좋아하긴 하지만 그녀 정도 되면 한계가 어딘줄 알거고, 이미 육체적으로도 무리지. 부상에서 회복하고 바로 온거라 이번 프로그램도 기술적으로 덜 어려웠어.
 
 
ㄴMapei
그럴 걱정 필요 없을듯. 이게 아델리나의 첫 메달이자 마지막 메달일거니까. 다음 올림픽은 한국에서 유치하잖아. :)
 
 
ㄴNemily
그러니까...아무것도 증명된게 없는데 복수차원으로 맞조작을 했으면 한다는거야? 참 어른스럽네. 연아는 은메달을 따고도 전혀 상관 안하잖아. 열받은 한국인들만이 불만을 표하고 있을뿐이야.
 
 
ㄴsnbatman
연아도 신경 쓰이겠지. 다만 품위가 있는 사람이니 아무말도 하지 않는거야.
 
 
ㄴMapei
난 한국인이 아니야 ㅋㅋ 러시아 사람들은 홈에서 금이 고팠고 금을 위해 점수을 퍼줬어. 그게 피겨 스케이팅이야. 항상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거야. 아델리나의 올림픽 드림은 오늘이 마지막임.
 
 
ㄴNemily
이제 막 금을 딴 선수가 이걸로 끝이라고?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되는거지? 그리고 난 널 한국인이라고 한적 없는데? 아 그리고 나도 러시아 사람이 아니야.
 
 
ㄴanon325
미안한데 러시아 사람이 아니라는거 못믿겠어. 여기서 계속 이 금메달이 정당하다고 주장하는 댓글을 달고있고 러시아는 문제 없었다고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하잖아. 이상하잖아?
 
 
ㄴKay
열받은 한국인들만이? 너 엄청 무지하구나? 아니명 멍청한 인종차별자인거야?
 
 

MediaCritiquer.com
훌륭한 기사야. 올바른 팩트와 숫자들을 알려줘서 고마워.
 
 

So Jeong Kim
말도안돼...이 결과를 이해 못하겠어. 소트니코바가 연아의 점수가 공개되었을때 웃는걸보고 진짜 역겨웠어. 소트니코바가 양심이 있다면 스스로도 부끄러워할텐데. IOC가 심판들과 점수들을 수사해야해. 왜 심판들이 롱엣지를 보지 못한거지? PCS 와 GOE의 기준은 또 뭐고? 금과 은이 바뀌었잖아!
 
 
ㄴbleeperz
더 역겨운건 소트니코바가 이 승리를 완전히 만끽하고 있다는거야. 전혀 가책이라거나 어떻게 이겼는지 상관을 안하는거갔다. 이긴게 중요한거지. 푸틴 아빠가 금메달을 줬는데 좋다고 기뻐하고 있지. 연아와 비교하면 사람이 훨씬 덜 된거지.
 
 
ㄴDeebeedee
게다가 이후에도 금메달을 노리겠다잖아 ㅋㅋㅋㅋ. 이제 그녀가 다음 대회에서 이번 올림픽에서 받은 점수에 얼마나 근접할수 있을지 보는게 참 재밌을거 같아. 그녀에겐 아주 어려운 도전이 되겠지.
 
 
ㄴNemily
어떻게 우승을 기뻐하는 사람을 비판할수가 있어? 인생을 바쳐 스케이트에 전념한 사람이 승리를 했는데 진 사람 눈치를 보면서 기분이 안좋아야 한다는거야? 그녀는 점수 채점에 전!혀! 관여 할수 없었어! 전혀 아무런 짓도 할수 없는 선수였을뿐이라고! 그냥 스케이트를 탔고, 점수를 받았을 뿐이야. 한국인이라 김연아가 금메달을 땄으면 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은메달을 딴게 현실이고 빅토르안처럼 선수를 버려서 러시아에 가게 하지많 않았다면 메달에 고플일도 없었을테고 연아의 은메달에 만족했겠지. 이 논리대로라면 연아가 2010년에 마오를 이긴것때문에 마오에게 사과를 해야겠네? 아! 마오는 일본이니니까 져야 마땅하다고 생각하겠구나?
 
 
ㄴSo Jeong Kim
많은 피겨 전문가들, 기자들, 그리고 팬들이 이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있어. 다들 의심을 품고 있다고. 너도 뉴스를 좀 읽었으면 알수 있을거야. 소트니코바 역시 많은 사람들의 그녀의 금메달의 의문을 가지고 있다는것도 알텐데 자신이 연아보다 더 잘했다는 발언을 했지. 영어, 프랑스어 등등의 FS중계를 봐도 모두 연아가 금메달이라고 했어. 그래서 난 소트니코바의 웃음에 역겨움을 느꼈던거고. 연아가 은메달을 받을만한 선수였다면 나도 은메달에 만족했을거야. 그런데 이번 올림픽은 그녀의 마지막 대회였고 많은 사람들이 결과에 의문을 갖고 있어. 그래서 나도 결과에 화가 나는거고.
 
 

Kate
심판들이 이익충돌이 있는 구정인데다가 익명으로 점수를 매길수 있게 한다니 말 다했지.
 
 
ㄴNN
벌써 몇십년동안 해오면서 몇몇 심판들의 점수는 점수만으로도 알아볼수 있는 상태인데도 이런 부정부패가 사라지지 않고 있어.
 
 

Warren Taylor
피겨 국제 심판들은 전혀 믿을만하지 못하니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게 놀랍지 않아.
 
 

SJLAW
난리네! 소트니코바 점수는 완전 부풀려졌어. 김이 은퇴를 번복하고 4년후데 돌아왔으면 좋겠다.
 
 
ㄴaabads
그렇게 안할거야. 이번 소치 올림픽 조차 출전 싶지 않다는 말을 하는 인터뷰도 몇번 했었어.
 
 
ㄴRob
아마 이런 조작 루머가 도는 바닥에 있고 싶지 않아서 그런거 아닐까? 러시아에서의 부정부패라? 놀랍지 않아!
 
 
ㄴNemily
그냥 러시아를 싫어하는구나. 연아는 23살이고 자기 몸이 할수 없는것쯤은 알수 있을거야. 전성기가 지난 상태로 10대들과 경쟁하는 플루쉔코와는 달라. 더 이상 대회에 출전 하지 않으면서 피겨가 한국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어린 여자애들을 격려할거야. 김연아는 이 사태에 대해 아무 말도 안하고 있다는거 알아? 은메달에 만족하고 있다고. 금메달을 줘도 거절할걸? 품위 있는 사람이니까. 은메달도 나쁜 메달이 아니고 금메달은 이미 가지고 있잖아.
 
 
ㄴRob
와. 댓글 하나 달았다고 러시아를 싫어하는 사람이 되었네? 그러니까 넌 내가 러시아를 싫어하고 있다는것을 알수있고, 그리고 정확히 김연아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도 알수 있구나? 그래 김연아가 품위 있는 사람이긴 하지. 근데 나라도 아직 러시아에 있다면 러시아가 조작을 했다는 말따위는 하지 못할거 같아. 김연아가 대처를 잘하고 있는거지. 어차피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확률이 압도적인 상황에서 운동선수가 불만을 말해서 무슨 소용이겠어?
 
 
ㄴTo Jo
연아가 은메달에 만족하는건 그녀가 금메달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는것과는 별개의 문제야. 스포츠맨쉽이 뛰어나고 겸손한 그녀가 경기가 끝난 상황에서 금메달이 갖고 싶다고 할리도 없지. 되려 금메달을 딴 선수를 축하해주며 같이 기뻐 해줄걸? 그녀가 대회 후에 무슨 말을 하든 그 발언이 그녀에게 금메달을 딸 자격을 주지고, 빼앗지도 않아. 그녀가 은메달에 만족한다고 했다면서 금메달을 못딴걸 정당화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논점으로 부터 벗어난거야. 문제는 특정 선수를 더 선호하는 심판들의 의한 조작이 있었느냐 없었느냐야.
 
 

KATH
연아가 아델리나보다 모든점에서 앞섰어. 그녀야 말로 프리마 발레리나야. 승자를 바로 잡아야해. 오늘 보니까 USA Today가 조작을 한 심판을 까발렸더라.



번역기자:Nostalgia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sports&wr_id=159454






사랑방손님 14-02-25 06:24
 
Nemily,  <ㅡ  아이디도  이상한 놈이네요ᆞ 체코어로 
nepříznivý 불쾌한, 싫은  , 바람직 하지 않은  ~~의미로 쓰이는데  아뒤야  상관  없이 ,
이놈이  끝까지  주장 굽히지  않고  아사다 까지  언급 하고  있는거  보니  러시아 보다는  유럽에  거주  하는  일본인이  유력함ᆞ






번역기자 : Nostalgia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답없다 14-02-23 21:09
 
오~ 등수놀이 안하는데 한번 해봄!!
1빠!!!!!!!! 흐헝헝 이제 읽겠습니다~ㅋ
사도자 14-02-23 21:13
 
아 이런 제길! 읽느라 늦었다 잘봤습니다! 2빠!
그런데 거기 사이트중에 러시아놈들이 몇몇 보이는 것 같네요 미국인들도 한국인들이랑 같은 입장인것같고...어찌보면...하아...
     
답없다 14-02-23 21:39
 
ㅋㅋㅋ 저도 읽고쓸라다가 댓글 안보이길래 먼저 선수침요 ㅋ

번역 수고하셨구요 잘 봤습니다.

머 러시아빼고 세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진짜 금메달을 연아로 기억해주니 소트니코바가 금덩어리 땄지만 인정해주지 않을꺼 같네요 ㅋ 그나마 속은 편합니다.
김연아 포에버!!!!
          
algebra 14-02-24 01:38
 
ㄴNemily<----------- 얘혼자서만 발광하네여 ㅡㅡ 감히 연아언니께
닌누꼬 14-02-23 21:14
 
아 저도 읽고 로그인 하는라 늦었네요 3빠!
얼음누늬 14-02-23 21:18
 
죽이고 싶은 넘이 한 넘 있네요...닉이 왜 자꾸 니에미로 보일까..

참자 참아야 하느니...

연아의 행동은 차분하고 현명했던 듯..

여왕의 격이 있지 소쿠리같은 무수리 수준이랑 말섞을 이유도 없음...여왕의 격만 떨어질 뿐..

왕은 주변에서 왕으로 인정해줄때 진정한 왕이 되는것이지 소쿠리 지가 저를 왕이라 여긴다고해서 왕이 될리도 없고 지가 나 왕입니다. 계속 해봐야 ㅄ되는 거지..
중립화 14-02-23 21:18
 
ㅎㅎ 미국도 똑같네요. 이런 댓글 달면 러시안 저런 댓글 달면 코리안. 잘 봤습니다.
빠다코코너… 14-02-23 21:20
 
불곰 한마리 보드카를 너무 많이 마신듯. 뻔히 러시아사람인거 티 나는데 아니래 ㅋㅋㅋ
둥글둥글 14-02-23 21:20
 
푸틴 이 X같은 넘.
雲雀高飛 14-02-23 21:20
 
ㄴTo Jo
연아가 은메달에 만족하는건 그녀가 금메달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는것과는 별개의 문제야. 스포츠맨쉽이 뛰어나고 겸손한 그녀가 경기가 끝난 상황에서 금메달이 갖고 싶다고 할리도 없지. 되려 금메달을 딴 선수를 축하해주며 같이 기뻐 해줄걸? 그녀가 대회 후에 무슨 말을 하든 그 발언이 그녀에게 금메달을 딸 자격을 주지고, 빼앗지도 않아. 그녀가 은메달에 만족한다고 했다면서 금메달을 못딴걸 정당화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논점으로 부터 벗어난거야. 문제는 특정 선수를 더 선호하는 심판들의 의한 조작이 있었느냐 없었느냐야.
 

고맙다 네가 하고 싶은 말이야 번역 감사합니다
조세물있뉴 14-02-23 21:23
 
한놈이 계속 한국 미국 ... 심판들이 숏프로그램에 없었다고 지껄이네 ㅋㅋㅋ
그게 뭔 상관이냐.
어차피 그 외의 다른 심판들이 많이 퍼주면 뭍히는건데
     
조세물있뉴 14-02-23 21:24
 
아니 프리
달나라사과 14-02-23 21:23
 
쪽자리하고 유럽쪽바리하고 발악을하네 안스럽다 세계의 왕따 독재국가
얄롱 14-02-23 21:26
 
Nemily 라는넘 눈 앞에 있으면 귀싸대기 한대 날릴것 같네
뭐꼬이떡밥 14-02-23 21:26
 
잘 보았습니다
0칠 14-02-23 21:26
 
ㅋㅋ 그와중에 깨알같은 쪽바리드립ㅋㅋㅋ...

"그건 그 점수들을 준 한국인 심판과 미국인 심판에게 말해. SP에서는 러시아 심판이 없었어." ㅋㅋ

원숭민족 ㅋㅋㅋ
성나정 14-02-23 21:28
 
Nemily  저패니즈??
퍼즐 14-02-23 21:28
 
그놈에 빅토르안은 가는곳마다 나오네 ㅡㅡ;  진짜 보기싫다. 이젠 ㅉㅉ

한국에 안현수와  러샤의 빅토르안 다른데 자꾸 빅토르안을 엮네 ㅉㅉ
민기엄마야 14-02-23 21:29
 
Nemily ㅋㅋㅋ얘 도대체 뭔데 ㅋㅋㅋㅋ면상한번 보고싶네
냉혹한현실 14-02-23 21:30
 
Nemily 역겨운...년!
지금은 그냥 그러려니 하련다. 어린 니들이 뭘 알겠니?
지금은 소쿠리와 러시아의 모든것을 합리화 하고 싶겠지.
그러나 이제 곧 3월 이면 세계선수권인데 어쩔거지??
불참하지 않는한 소쿠리의 뻥튀기 된 실력은 모두 개발려 질텐데...
그때를 기대해 보련다!!! 그때도 우주 최고 점수를 받는지 두고보자!!!!!
발가락79 14-02-23 21:30
 
김연아가 금메달을 가졌다면 금상첨화 겠지만  지금도 이런 희대의해프닝을 만들어줘서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수와오 14-02-23 21:30
 
잘 봤습니다
그노라 14-02-23 21:32
 
난 원래 늦게 들어왔음..
Nemily, NN 이놈들.. 열받게 많드네..
아라미스 14-02-23 21:32
 
러시아뇬들 미친듯이 발악하네 ㅋㅋㅋ 피겨 볼 줄도 모른는거 티내나 ㅉㅉ
빠삐옹 14-02-23 21:41
 
ㅋㅋ 웃기지도 않네요 잘읽었습니다!
답없다 14-02-23 21:42
 
Nemily << 네놈이 소쿠리냐??
잡았다 요놈에 형광나방!!
호날두7 14-02-23 21:43
 
http://www.feverskating.com/fevers/64960133  <- 피겨전문가가 직접 비교한 소트니코바의 잘못된 점수!!!!! 움짤도 들어있으니 피겨 잘 모르는 분들은 왜 논란이 되는건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널리 퍼뜨려 주세요. 이미 소트니코바에게 금메달이 넘어갔지만 조사하여 인정되면 연아도 공동금메달이 됩니다. 실제로 솔트레이크 올림픽 피겨페어에서 러시아팀이 부정으로 금을 가져갔으나 조사 후 캐나다팀이 공동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외국어를 번역할 줄 아는 능력자분들.... 위 링크된 주소를 해외사이트에 널리 알려주세요!!! 한국네티즌들의 힘만아니라 전세계 네티즌들의 힘으로 압박을 가하면 연아가 억울하게 빼앗긴 금메달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제발 꼭 좀 동참해주세요!!!
     
댓글러쉬 14-02-24 01:19
 
캬 명쾌하네요...누가 쓴 글인지 알 수 없나요
hotbet 14-02-23 21:50
 
정치적으로 가면 많이 가는거겠지만...러시아는 이번 기회로 러시아의 단결력 또는 애국심을 다지는 발판으로 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외압에 대처하는 자세가 그러해 보이는듯..
크하하하하 14-02-23 21:53
 
이야.... 한국보다 더 난리네...
김연아를 이 정도로 아껴주는 세계 팬들이 있다니..
Swing 14-02-23 21:59
 
SinMN
수많은 선수들이 몇년간 노력해서 그 노력의 결실을 맺는 대회에서 이런 논란이 불거지는게 참 슬프다. 익명으로 점수 매기는건 그만둬야해. 심판들이 왜 보호 받아야 하는거야? 자신의 전문성을 앞세워 점수를 매기는 심판이라면 대중앞에서 당당히 자신이 준 점수를 밝히고 설명할수 있어야 하잖아? 선수들은 이 이상의 압박과 고난을 견뎌야하는데..선수들은 자신의 점수가 아무런 논란 없이 정당하다고 인정받을 자격이 있어.

---------------------------------------------------
심판진은 자신들이 책정한 점수를 책임질 의무가 있어야 합니다
피겨계가 이런 논란을 해결 못하면
계속 부정이 심한 스포츠로 남겠죠
NASRI 14-02-23 22:04
 
잘못된 상황임에도 자신들의 이해 관계에 충실히 대처하는 우리나라 수장들 덕분이지요...

피겨 여자 싱글 파이날 현장에는
대한빙상연맹 회장
대한체육회 회장
국무총리
수장들을 비롯한 수뇌부들이 전부 현장에 있었고 무슨 일이 벌어진건지도 확실히 실시간으로 접했습니다.

헌데 정작 정식제소 권한이 있는 빙상연맹은 빠지고
이후 국민 비난 여론 의식해서 면피용으로 대한체육회만 나서서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했는데 이것도 함정...
공식적인 항의가 아니라 그저 유감 표명 서한만 보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를 해달라던가 공식적인 절차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에
isu 입장에서도 답변할것이 없고 ioc 입장에서도 답변 내놓을 이유가 없습니다.

헌데 빙상연맹이 정식제소를 안한게 드러나면 비난 여론이 심할거라 판단해
의미도 없는 대한체육회 입장에서 유감 표명만 전달한겁니다.
웃긴게 빙상연맹이 정식제소를 안했다는 사실은 묻히고 유감 표명 전달했다는 국내 기사만 수백개 풀렸다는겁니다.
실무자 비롯 최고 수장들이 현장에 있었고 항의 할려고 했으면 메달 수여식 이전에 충분히 하고 남을 시간이었는데
처음부터 그럴 의도가 분명히 없었다는 겁니다.

삼성 사위가 빙상연맹 수장이고 차후 ioc 위원 진출을 타진하고 있는 입장
푸틴과 친분있다고 널리 알려져있는 isu 회장의 입장
스폰서 기업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ioc 입장
길게 쓰면 소설이니 마니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팩트만 말씀 드리자면
처음부터 현장에 있던 수뇌부끼리 합의봐서 정식제소는 포기하는걸로 이들끼리 합의를 본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g나비 14-02-24 04:02
 
이런거 보면 우리나라 정치인들 우리나라 사람맞는지 좀 의심스러움. 요즘 화교인이 지방선거에 나와서 어쩌니저쩌니 하던데.. 너무너무 의심스러움.. 어쩜 이렇게 남의 나라 일처럼 방관하지?
     
갑툭튀 14-02-24 14:20
 
우리가 러시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강국이었다면 또 모르죠

저도 정식제소는 포기하는걸로 이들끼리 합의본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쩌면 국가와 기업간에 또 국가와 국가 사이에 나약한 한국.

한국이 ㅄ이라고 욕먹어도 할 수 없지요.

그나마 전 모두가 진정한 승자가 누군지는 다 알고 있으니 만족하는 수밖에요.

스폰서 기업은 논외로 둔다 하더라도 다음 올림픽 계최국 자격을 가진 상태에서

또 엄현히 정치적인 민감한 사항이 고려된다면(올림픽과 국제정치가 전혀 별개는 아니죠)

제소 하고 싶어도 포기했을 겁니다. isu 위원을 노리는 연아 개인도 그정도는 알겁니다.

억울하지만 다 우리가 강대국 눈치만 보고 제 밥그릇 빼앗겨도 남은 쌀한톨 지키려고만 하는

나약하고 이기적이며 간사하기 때문이겠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고... 그래서 안현수가 떠났겠죠.
김풍식 14-02-23 22:05
 
논점을 흐려보려했지만 계속해서 정정해주는게 재밌네요.ㅋㅋ
잘봤습니다.
알로하 14-02-23 22:06
 
모 블로그에서 본 말이 맞네요 ㅋㅋ
루스키 몇놈들이 난입해 우기고 있다고요
성운지암 14-02-23 22:14
 
ㄴTo Jo
연아가 은메달에 만족하는건 그녀가 금메달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는것과는 별개의 문제야. 스포츠맨쉽이 뛰어나고 겸손한 그녀가 경기가 끝난 상황에서 금메달이 갖고 싶다고 할리도 없지. 되려 금메달을 딴 선수를 축하해주며 같이 기뻐 해줄걸? 그녀가 대회 후에 무슨 말을 하든 그 발언이 그녀에게 금메달을 딸 자격을 주지고, 빼앗지도 않아. 그녀가 은메달에 만족한다고 했다면서 금메달을 못딴걸 정당화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논점으로 부터 벗어난거야. 문제는 특정 선수를 더 선호하는 심판들의 의한 조작이 있었느냐 없었느냐야.
-------------------------------------------------------------------------------------------
이 양반 말 잘한다.  그렇지... 그런거지... 연아는 처신을 잘하는것 뿐,  금메달 획득에 관한 얘기와는 다른거지...
'연아가 만족하는데 왜 날뛰냐~'  하는 분들은 잘 보세요~
명불허전 14-02-23 22:16
 
이번 소치 올림픽은 러시아에겐 사상 최고의 대회였는지 몰라도 우리에겐 사상 최악의 대회였다..
성적 자체도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안현수와 김연아 선수의 일을 생각하면 더욱 슬프고 괴로운 심정이다..
켈이건 14-02-23 22:17
 
힘있어서 훔쳐가건데 그들을 탓하는건 소용없지..
하지만 선수의 피땀의 댓가를 지켜주지 못하는 빙신연맹과 대한체육연맹은 욕쳐먹어야..  ㅄ이라서 그런지 아무것도 못해 빙신연맹 ㅉㅉ..
빙신연맹 회장하는 소리가" 목표성적을 달성하지 못한것에 죄송..." 라고나 하고 있고 ㅉㅉ  누가 러시아와 일본처럼 로비를 하라고 했나?? 금메달을 수십개 따면 뭐해?? 억울하게 빼앗겨 피눈물 흘리는 선수가 있는데.. 정말 한심하다.
이럴때면 이 나라의 국민이라는게 부끄러움..
망치와모루 14-02-23 22:22
 
쉴드 치려고 필사적인 러시아인 하나가 있군요.
크리스탈과 14-02-23 22:46
 
올림픽을 개최한 나라에 홈 어드밴티지가 있다는건 세계인들이 다 알고 인정을 하지만
러시아 너네는 너무 말도 안되는 개쓰레기 짓을 했다는게 문제야
85점을 90점 정도로 줘야 홈 어드밴티지로 인정을 하고 세계인들도 "홈이니까.."라고 하는거지
65점을 93점을 주면 그걸 누가 인정하냐 무식한 양아치 새끼들아 ㅋㅋ

근데 진짜 문제가 뭔지 아냐? 니들은 내가 위에 말한 예보다 더 심했다는거야
ㅆㅂ 좀 정도것 해쳐먹어야지
소트니코바한텐 그렇게 점수를 퍼주고 퍼펙트했던 연아 점수는 확 깎아버리는데 상식적으로 그걸 누가 받아들이겠냐?
가출한술래 14-02-23 23:04
 
잘 보고 갑니다.
크리스탈과 14-02-23 23:05
 
그리고 원래 러시아가 피겨에서 기대를 했던게 리프니츠카야 아니었냐? ㅋㅋ
그렇게 언플을 해놓고 리프니츠카야가 실수로 좆망으로 가니까
그전까진 전혀 말이 없던 소트니코바한테 점수를 몰빵으로 주기로 한거 같은데
니들이 봐도 너무 심하지 않냐? ㅋㅋㅋ
질질이 14-02-23 23:08
 
그냥 러시아가 미국 이길려고 금메달에 목을 걸었던 결과가 이사태입니다.
소트니가 이외로 꼬맹이보다 선전해서 우승한거지요,
전 이미 은메달로 만족함 클린 그 자제가 중요합니다.
홍초 14-02-23 23:23
 
잘 봤습니다.
Smilla 14-02-24 00:00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점수에 대한 문제 제기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
이건 단순히 연아를 아전인수 격으로 치켜 세우는 한국민들의 유난스러움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피겨 팬들 다수가 이런 문제를 제기하는 상황.. 거기엔 뭔가 이유가 있다는 거지..
김연아 점수가 왜 이렇게 낮냐고 따지고 싶지 않다. 다만, 왜 솟니코바 점수가 지나치게 높은 건가 하는 의문은 쉽게 떨쳐지지가 않음..
아기건달둘 14-02-24 00:11
 
역사상 가장 수치스러운 금메달이지..그 누구도 저런걸 챔피언이라고 생각하지 않을테니깐..
사비꽃 14-02-24 00:24
 
웃긴건 소트니코바가 경기도중 관중한테 손흔들었다는거 ㅋㅋ
페넬로페 14-02-24 00:26
 
어차피 다음메이저 대회에 나오면 실력뽀록나겠지요 연아는 영원히 여왕으로 남을거구요 진짜 의심스러운건 소쿠리의 점수가 몇달만에 50점이나 올랐다는거죠 이게 있을수 있는일인가요 정말 수치올림픽 답네요 모든사람들은 알겠죠 누가진짜 챔피언인지
stabber 14-02-24 00:33
 
어차피 장기집권 비난 여론 잠재우기 위한 동네잔치....
멍삼이 14-02-24 00:50
 
아직 어린 소트니코바로서는 앞으로 추락만이 남았네요. 그나저나, 재를 기준으로 한다면, 이제 220점대도 개나소나 다 받을터이니...
pinpin 14-02-24 01:10
 
Nemily, NN 이 둘 완전 필사적이네ㅋㅋㅋ로스케인인가보다
빛길 14-02-24 01:22
 
Nemily, NN <- 이 두 녀석은
소치 마법이 사라진 소트니코바 는 어떻게 설명하려고 무덤을 파는지..
자기자신 14-02-24 01:42
 
잘 보았음
mymiky 14-02-24 01:47
 
Nemily, NN - 이 둘은 눈깔이 썩었나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캐럿 14-02-24 02:02
 
여론몰이의 현장을 봤넹.. 애쓴다..
탱귤 14-02-24 02:02
 
또 한명의 사라휴즈를 탄생시킨 소치..
피겨계는 소치의 아델리나를 기억하지 못할것임ㅇㅇ;
Kimbo 14-02-24 02:08
 
근데 SP에 러시아 심판이 없었다고 계속 난리치는데 Alexander LAKERNIK 있지 않았나요? 얘가 김연아한테 트리플 플립을 0점 준걸로 추정된다고 하던데.
빨간단무지 14-02-24 02:16
 
Nemily 얘 일본애 아니면 러시아애 확실함. 2010 밴쿠버를 언급하는거같은데 연아가 마오한테 사과해야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경기는 누가봐도 김연아를 이길수없었어. 마오 본인조차 체념한 표정이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오한테 사과해야하는건 소트니코바지 엉성한 트리플점프 7개 뗘서 149 점받았는데 마오 트리플점프 8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대회에서 소트니코바 잡으려고 쿼드로플 점프 뗫어도 졌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츠 14-02-24 02:28
 
따지고 보면 일본 놈들이 쥑일놈들이죠 연아 불리하게 룰 바꾸어 기초점 하락하가게 만들고 누구 땜시 플러츠
안잡아 주던게 러시아 애들이 완전 다 이용해 먹는 느낌
럼버 14-02-24 03:22
 
테크니컬 심판은 sp나 fs나 안바뀐걸로 아는데..
테크니컬 대빵이 러시아인이니 말다했지. 그러니 소트니 goe가 그따구고 이번대회 플러츠를 안잡은거겟지
진짜 완벽한 김연아만 손해본다
g나비 14-02-24 03:53
 
러시아한테 악감정없엇는데.. 이번계기로 정말 싫어하게 되었음.. 한땐 유럽에서 따당하길래 동정심도 들었었는데.. 한땐 러시아랑 어느정도 우호관계로 있어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흠.. 왜 유럽인들이 러시아를 그리도 싫어하고 왜 영국과 미국이 조선이 친러성향을 보일때 그만큼 난리를 쳣는지와 또 다른나라들중 어느 나라가 러시아랑 가까워질까 경계하는지 이제 알겠음.. 암튼 이번계기로 러시아의 러만 들어도.. 관련된거 다 싫음.. 뭐 저 여자아이는 평생 이번올림픽의 이야기를 달고 살 듯.. 율리아는 어쩌면 알고 피해간건지도 ㅋㅋ여튼 저 여잔 올해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달면.. 앞으로 피겨계생활에서 엄청난 부담감이 온단걸 알까나?
버담소리 14-02-24 04:42
 
Nemily 얘는 99% 일본인이네요. 절대 우리나라와 섞일 수 없는 종자
세이렌 14-02-24 07:59
 
아마 소트니코바는 역사적으로 최악의 금메달리스트(금메달리스트라고 불리는것도 우습다)로 기록될거임 ㅇ
세발이 14-02-24 09:18
 
다들 알고있군요 누가 여왕인지.. 그걸로 된겁니다..
바이오팜 14-02-24 11:51
 
Nemily
어떻게 우승을 기뻐하는 사람을 비판할수가 있어? 인생을 바쳐 스케이트에 전념한 사람이 승리를 했는데 진 사람 눈치를 보면서 기분이 안좋아야 한다는거야? 그녀는 점수 채점에 전!혀! 관여 할수 없었어! 전혀 아무런 짓도 할수 없는 선수였을뿐이라고! 그냥 스케이트를 탔고, 점수를 받았을 뿐이야. 한국인이라 김연아가 금메달을 땄으면 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은메달을 딴게 현실이고 빅토르안처럼 선수를 버려서 러시아에 가게 하지많 않았다면 메달에 고플일도 없었을테고 연아의 은메달에 만족했겠지. 이 논리대로라면 연아가 2010년에 마오를 이긴것때문에 마오에게 사과를 해야겠네? 아! 마오는 일본이니니까 져야 마땅하다고 생각하겠구나?
-------------------------------------------------------------------------------------------------------------------------------
언제 마오 얘기가 나오나 했다 ㅋㅋㅋㅋ

Nemily랑 NN 둘다 방숭이맞음
파생왕 14-02-24 13:23
 
쇼트에 저지가 러시아는 없었어도 테크니컬패널에는 러시아와 친러시아계가 있었지.. 이사실은 암두 모르네 ㅋㅋ.. 스텝시퀀스를 악의적으로 연아는 레벨 3를 주고 소트니에게는 4를줬고.. 스핀에서도 연아는 레벨 3를 줬지.. 여기서 게임아웃..
팜므파탈 14-02-24 13:46
 
ㅡㅡㅡㅡ
소시유리 14-02-24 15:31
 
,ISU에서 우리나라가 힘을 못쓰니 이의제기를 해봤자 소용이 없죠. 이의제기 기각이라고 결정되었고요. 4년 후에도 피겨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현재가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가 문제겠죠. 과연 당장 앞으로 다가온 세계대회만 해도 과연 관심을 갖고 지켜볼까요? 어찌되었든 선수를 성장시키려면 대회에 많이 출전을 시켜서 적응력을 키워야 할 것인데, 대회출전 자체를 개인의 의사에 맡겨버리니 참 문제의 소지가 많죠. 금메달 가능한 종목에 올인하는 우리 체육계의 문제점일지도 모르겠지만요.
무조건된다 14-02-24 20:06
 
공산당 동네올림픽 쩔어 ㅆㅂ
사랑방손님 14-02-25 06:24
 
Nemily,  <ㅡ  아이디도  이상한 놈이네요ᆞ 체코어로 
nepříznivý 불쾌한, 싫은  , 바람직 하지 않은  ~~의미로 쓰이는데  아뒤야  상관  없이 ,
이놈이  끝까지  주장 굽히지  않고  아사다 까지  언급 하고  있는거  보니  러시아 보다는  유럽에  거주  하는  일본인이  유력함ᆞ

by 고유념자각애 | 2014/02/25 13:06 | 스포츠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eckoo.egloos.com/tb/1109115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